지금까지 배웠던 것들로 로또번호 생성기 실습을 해보았다.
1. 로또 프로그램
1등부터 5등까지 존재, 45개의 숫자 중에 6개의 숫자 맞추기
1) 6개의 숫자 중 5개의 숫자와 보너스 번호를 맞히면 2등
2) 6개의 숫자 중 5개의 숫자를 맞히면 3등
3) 6개의 숫자 중 4개의 숫자를 맞히면 4등
4) 6개의 숫자 중 3개의 숫자를 맞히면 5등
2. 로또 프로그램 알고리즘
1) 6개의 랜덤의 숫자와 보너스 점수를 로또 배열에 저장한다.
2) 사용자에게 1~45까지의 6개의 숫자를 입력받아 배열에 저장한다.
사용자에게 보너스 점수를 입력 받는다.
3) 사용자가 입력한 값과 로또 배열에 있는 값을 비교하여 동일한 값의 갯수를 count한다.
4) 몇 개의 숫자를 맞췄는지 다음과 같은 조건에 따라 등수를 출력한다.
3. 필요한 라이브러리 파악하기
1) 랜덤 숫자 값 가져오기
Random random = new Random();
2) 사용자에게 숫자 입력 받기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코딩에 앞서 어떠한 기능들이 필요하고 사용될 것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4. 필요한 변수 생성하기(저장해야 할 값의 종류 파악하기)
1) 6개의 로또번호를 저장할 배열
2) 보너스 점수를 저장할 변수
3) 사용자에게 6개의 숫자를 입력받아 저장할 배열
4) 사용자에게 보너스 숫자를 입력받아 저장할 변수
5) 동일한 숫자가 몇 개인지 카운팅할 변수

5. 알고리즘대로 코드 구현하기
1) 6개의 랜덤 숫자와 보너스 점수를 로또 배열에 저장

// random.nextInt(45) 를 하면 0~44 사이의 값을 가지기 때문에 뒤에 +1을 해주어야 함!
2) 사용자에게 1~45의 6개의 숫자를 입력받아 배열에 저장하고 사용자에게 보너스 점수를 입력받음

3) 사용자가 입력한 값과 로또 배열에 있는 값을 비교하여 동일한 값의 갯수를 count한다.

변수 J(랜덤으로 생성된 로또의 값), 변수 I(사용자가 입력한 로또 값) 2개가 필요하다.
4) 몇 개의 숫자를 맞췄는지 다음과 같은 조건에 따라 등수를 출력한다.

보너스 점수가 동일한지 비교함에 따라 2등 3등 판별
5. 전체 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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