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객체 지향 언어
현실에 존재하는 사물과 개념들을 소프트웨어적으로 구현하고 그 구현된 객체들이 상호작용하여 데이터를 처리하는 방식
2. 객체지향 언어의 목적
**코드의 재사용**
객체 -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는 것
객체를 지향한다? 코드를 객체화하여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도록 함
절차지향 언어 - 명령을 순서대로 처리하는 방식
3. 객체지향 언어의 특징
1) 추상화
공통적인 특징을 모아놓은 것
ex) 택시, 버스 , BMW
>> 바퀴가 있다, 핸들이 있다, 와이퍼가 있다, 악셀을 밟으면 앞으로 나간다 등의 <자동차> 공통점
2) 상속
부모의 것을 자식이 받아옴
추상화를 통해 만들어둔 객체 안의 여러 기능이나 특징들을 하위의 객체들이 가져와서 사용함

3) 캡슐화
사용하는 사람은 기능만 알면 됨 >> 캡슐 안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 필요 X
ex) 감기약을 찾을 때 감기약 내의 모든 성분을 다 알 필요가 없는 것과 같음.
4) 다형성
같은 모양을 갖고 있으나 다른 의미를 갖고 있는 것
ex) 바다의 배, 과일 배, 사람의 배
ex) 같은 기능이지만 소리가 다름

4.1) 메서드 오버로딩(Over Loading)
함수의 중복 정의
4.2) 메서드 오버라이딩(Over Riding)
함수의 재정의
>> 부모-자식 관계 성립
ex)기능을 가져오면서 새롭게 재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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