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터페이스
inter(사이의) + face(마주하다)의 합성어로 물체들 사이에서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매개역할
클래스 - 설계도, 인터페이스 - 규격
*인터페이스는 추상클래스와 마찬가지로 객체생성이 불가능하다.
2. 인터페이스의 멤버
1) 상수 : final 타입 >> 변수명 = 값;
2) 추상메서드 : abstract 리턴타입 메서드명();
3. 인터페이스 구현

1) Practice

4. 클래스로 인터페이스 구현
*인터페이스를 통해 만들어진 클래스면 인터페이스 내 추상메서드는 오버라이딩을 통해 구현해야 한다.

5. *인터페이스 주의할 점
1) 인터페이스 내 일반 메서드 불가
2) 인터페이스 내 변수 불가(상수만 가능)
3) 인터페이스로 객체 생성 불가
4) 인터페이스 내 멤버 메서드 abstract 생략 가능
5) 인터페이스 내 멤버변수 final 생략 가능
2) Practice

3) Practice - 인터페이스 업 캐스팅

3.1) Pracrice - 다른 투어로 변경하기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업 캐스팅을 하면 클래스간 관계가 느슨해지므로(서로에게 종속X) 코드 수정이 간편하다!!
6. 인터페이스와 다형성
인터페이스의 다중구현

4. Practice


'IT Study > 따즈아 Java & Java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따즈아 java 멘토 시리즈 29강 - 예외 처리 (0) | 2022.12.27 |
---|---|
따즈아 java 멘토 시리즈 28강 - 내부클래스 (0) | 2022.12.27 |
따즈아 java 멘토 시리즈 26강 - 추상메서드/추상클래스 (0) | 2022.12.27 |
따즈아 java 멘토 시리즈 25강 - 다형성 (0) | 2022.12.27 |
따즈아 java 멘토 시리즈 24강 - 상속과 다향성_상속/메서드 오버라이딩 (0) | 2022.12.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