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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Study/따즈아 Java & Java 기초

따즈아 java 멘토 시리즈 32강 - 기본 API클래스2

by hhyyyjun 2022. 12. 27.

Wrapper 클래스

기본 자료형들을 객체로 다루는데 사용

자바는 객체 지향이므로, 객체 값을 다룰 일이 많기 때문에, 일반 자료형의 데이터를 객체로 변환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기본 자료형
Wrapper 클래스
boolean
Boolean 클래스
char
Character 클래스
byte
Byte 클래스
short
Short 클래스
int
Integer 클래스
long
Long 클래스
double
Double 클래스
float
Float 클래스

생성방법

Wrapper클래스명 객체명 = new Wrapper클래스명(값);

ex) Integer i =new Integer(3);

Double d = new Double(3.14);

1) Practice

2) Practice - 자료형 변환


오토 박싱(Auto Boxing)

기본 자료형 값을 자동으로 Wrapper 클래스의 객체로 변환시켜주는 것

오토 언박싱(Auto UnBoxing)

Wrapper 클래스의 객체 값을 자동으로 기본 자료형 값으로 변환시켜주는 것

3) Practice


Random 클래스

무작위의 값을 얻고 싶을 때 사용하는 클래스

Random 클래스는 내부적으로 무작위의 값을 추출하기 위한 내부 알고리즘이 존재

생성방법

Random 객체명 = new Random();

생성자 종류

Random() : 현재 시간을 seed 값으로 인스턴스 생성

Random(int seed) : 받아오는 seed 값으로 인스턴스 생성

메서드
설명
int nextInt()
무작위의 int 값을 반환
int nextInt(int n)
0보다 크고 n보다 작은 int값 반환
boolean nextBoolean()
무작위의 boolean 값 반환
long nextLong()
무작위의 Long 값 반환
double nextDouble()
무작위의 double 값 반환
float nextFloat()
무작위의 float 값 반환

4) Pract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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