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apper 클래스
기본 자료형들을 객체로 다루는데 사용
자바는 객체 지향이므로, 객체 값을 다룰 일이 많기 때문에, 일반 자료형의 데이터를 객체로 변환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기본 자료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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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apper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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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l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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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lean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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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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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racter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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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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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te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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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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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ort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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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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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ger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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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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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ng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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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u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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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uble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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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o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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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oat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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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방법
Wrapper클래스명 객체명 = new Wrapper클래스명(값);
ex) Integer i =new Integer(3);
Double d = new Double(3.14);
1) Practice

2) Practice - 자료형 변환

오토 박싱(Auto Boxing)
기본 자료형 값을 자동으로 Wrapper 클래스의 객체로 변환시켜주는 것
오토 언박싱(Auto UnBoxing)
Wrapper 클래스의 객체 값을 자동으로 기본 자료형 값으로 변환시켜주는 것
3) Practice

Random 클래스
무작위의 값을 얻고 싶을 때 사용하는 클래스
Random 클래스는 내부적으로 무작위의 값을 추출하기 위한 내부 알고리즘이 존재
생성방법
Random 객체명 = new Random();
생성자 종류
Random() : 현재 시간을 seed 값으로 인스턴스 생성
Random(int seed) : 받아오는 seed 값으로 인스턴스 생성
메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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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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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next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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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작위의 int 값을 반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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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nextInt(int 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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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보다 크고 n보다 작은 int값 반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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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lean nextBool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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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작위의 boolean 값 반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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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ng nextL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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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작위의 Long 값 반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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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uble nextDou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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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작위의 double 값 반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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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oat nextFlo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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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작위의 float 값 반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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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Pract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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